Component

collider 2D - 물리 충돌 처리를 해준다. Box collider, circle collider 등 다양한 형태의 collider이 있다.

rigid body 2D - rigid body를 한국어로 하면 강체인데, 강체란 물리학에서 형태가 고정되어 변하지 않는 물체이다. 

이 component를 추가하면 중력이 작용하게 된다.

3D와 똑같은 기능을 하지만 2D에서는 2D가 붙은 component를 추가해야 한다.

 

 

Animation

하나의 캐릭터가 여러가지 동작(숨쉬기, 점프, 걷기 등)을 하게 되면 한 캐릭터에 여러 개의 animation이 들어가게 된다.

이 경우에 바라던대로 animation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는데,

해결 방법은 유니티 상단 바에 있는 window에서 animator 창을 열어 default state를 바꿔주는 것이다.

 

animator 창을 열면 다음과 같이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나는 캐릭터가 걷는 것을 계속하지 않고 숨 쉬기를 계속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breath를 default state로 바꿔주었다.

방법은 마우스 우클릭으로 박스를 눌러 Set as Layer Default State로 설정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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