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결과물에 대한 원리 및 자세한 내용(수행 과정, 그림판의 기능, 문제점 인식 및 해결 과정, 의의, 코드)은 모두 아래에 있는 pdf 파일(28페이지)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상그림판_블로그용.pdf
0.94MB

 

 


기능

모드명[손가락을 폈는 지의 여부]

 

1. Selection Mode[0, 1, 1, 0, 0]

Selection Mdoe

 

2. Drawing Mode[0, 1, 0, 0, 0]

Drawing  Mode

 

3. All Erase Mode[0, 0, 0, 0, 0]

All Erase Mode

 

4. Palette On/Off Mode[1, 0, 0, 0, 0]

Palette On/Off Mode

 

5. Draw Rectangle Mode[1, 0, 0, 0, 1]

Draw Rectangle Mode

 

6. Draw Straight Mode[1, 1, 0, 0, 1]

Draw Straight Mode

 

7. Thickness Control Mode - Up[1, 1, 0, 0, 0] / Down[0, 1, 0, 0, 1] (검지를 swing)

Thickness Control Mode

 


시연 영상

 

개발이 끝난 후의 생각

기존의 다른 그림판들과는 달리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오직 '손'을 이용해 그림을 그린다는 점이 독특한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허공에서 쉬지 않고 손을 허우적대는 것은 생각보다 힘들었고 이에 대해 고민을 했습니다.

카메라의 위치와 각도를 조절해 책상과 같은 바닥에 있는 손을 비추게 하면 장시간 사용하더라도 무리가 없겠다고 결론을 냈습니다. 

 

저는 끊임없이 떠오르는 여러 기능들을 꾸준히 추가하고자 합니다. 기존의 윈도우 그림판처럼 RGB값에 해당하는 모든 색상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거나 음악적인 부분을 조금 더 강조하기 위해 Drawing할 때마다 소리가 (부드럽게 잘)나오도록 프로그램을 개선하는 것처럼 말입니다. 또한 현재 많은 기능들을 구현했다고 하더라도 아직 윈도우 그림판에 비해 기능이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이또한 고려해서 개선시킬 예정입니다. 제 프로젝트를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